심리테스트 : 엉킨 실타래로 알아보는 나는 어떤 유형?

심리테스트 : 내가 쓰던 실이 엉켜버렸습니다. 실을 풀어보려고 하지만 쉽게 풀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금방 알았습니다. 자, 그럼 쉽게 풀리지 않을 것같은 실타래를 보고 어떻게 하실까요? 아래 세가지 중 하나를 고르세요.

 

1. 어차피 안풀릴 것 같으니 쓰레기통에 버린다.

2.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일단 끝까지 풀어 본다.

3. 풀 수 있는데 까지 풀어보고 나머지는 신의 영역, 가위로 잘라버린다.

 

 

결과 확인

엉킨 실타래를 대하는 태도로 당신이 인간관계에서 갈등 상황에 놓였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1. 어차피 안풀릴 것 같아 쓰레기통에 버린다.

당신은 단호한 성격으로 갈등상황에 놓이면 먼저 관계를 정리해버리는 타입니다. 인간관계가 틀어지는 것 원치 않아서든, 이미 틀어진 것은 끝이라 생각해서든 상대방과의 인연은 여기까지라고 생각하고 관계를 정리합니다. 굳이 인간관계에 연연하지 않으려 하는 타입. 복잡한 것은 싫어하는 성격이죠. 때로는 칼같은 성격 탓에 조금 시간을 더 가져본다면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겠지만 상처를 사전에 차단하는 조금은 너무 빠른 결정 탓에 관계도 쉽게 단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시간이 걸리겠지만 일단 끝까지 풀어본다.

당신은 인내심과 마음이 넓은 타입이긴 하지만 반면 관계를 스스로 정리하지 못하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문제가 커지는 것이 싫거나 두려워서 상대방을 마주하고 단호하게 마무리 짓지 못합니다. 한쪽이 단호하다면 당신은 상처를 입을 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게 편할지도 모르죠. 만약 둘다 비슷한 성격이면 이도저도아닌 관계가 될 수도 있습니다.  

 

 

3. 풀 수 있는데 까지 풀어보고, 나머지는 신의 영역. 가위로 잘라버린다.

 

 

당신은 문제가 생기면 제3자에게 도움을 청하는 스타일. 갈등상황이 생기면 일단 고민을 먼저 하지만 타인의 상처를 결국은 스스로 치유하지 못하고 스스로도 피해자로 생각하고 3자처럼 행동하는 경향이 있을 지 모릅니다. 자칫하면 최악의 상황이 될 수도 있어요.

 

마치며,

오늘은 엉킨실타래로 보는 갈등유형에 대한 심리를 재미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때로는 갈등 상황이 되었을 때 단호한 것이 서로에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타인의 마음을 헤아리고 서로의 입장이 되어 볼 수 있다면 갈등은 서로를 이해하는 한 걸음 다가가기가  될 수도 있죠.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