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꿀을 먹으면 암 예방 효능에 집중력도 좋아진다

꿀이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꿀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꿀의 효능과 부작용

 

암예방 효과

반응형

 

꿀에는 프로폴리스등 항균성분과 항염증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미국의 한 암센터 연구진에 따르면 꿀에 들어 있는 이러한 항균성분과 항염증성분은 만성염증을 완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항산화성분으로 작용하기에 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꿀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항생물질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죠. 다만 꿀은 천연꿀이어야 합니다. 소위 말하는 사양꿀은 꿀맛은 유사하지만 꿀에 들어 있는 풍부한 영양소는 없다고 합니다. 꿀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꿀에 함유된 여러가지 효소와 비타민 등 영양소를 흡수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에 효과

꿀은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사증후군은 여러가지 신진대사와 관련된 질환인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에 의한 고지혈증이라든가 고혈압 당뇨병 같은 성인병도 해당됩니다. 꿀은 총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LDL을 줄여줍니다. 또한 체중이 과도하게 불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지질 대사를 개선해준다고 한 연구 결과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함께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HDL은 높여준다고 하네요. 

 

혈액순환과 피로해소에 효과

아침에 먹는 꿀은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몸에 활력을 일으켜줍니다. 대부분이 단당류인 꿀이 흡수가 빨라 에너지로 이용하기 좋기 때문이라고 해요. 동시에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아미노산, 무기질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몸의 체온을 상승시키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B와 비타민 C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

꿀이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미뤄짐작할 수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빠른 에너지로 작용하고 뇌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신경기능과 체내 저항력을 높여주며 고당도 포도당과 과당이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비타민 B와 더불어 인도 들어 있어서 꾸준하게 복용하면 건망증과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피부미용에 효과

꿀은 옛부터 피부를 가꾸는데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풍부한 아미노산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당성분은 각질제거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보습제품에 꿀이 함유된 경우들도 많습니다. 꿀을 입술에 바르면 입술이 촉촉해집니다. 

 

마치며,

꿀이 암을 예방하고 피부미용, 집중력강화, 혈액순환, 피로해소, 대사증후군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꿀은 아시다시피 단당류입니다. 칼로리는 매우 높은 편이죠. 따라서 많이 먹으면 좋을 수 없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열을 많이 내는 꿀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만이 있거나 몸이 붓는 사람에게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꿀은 25g 이하가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권장량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