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눈의 노화 개선 늦추는 방법 알아보기

눈은 900냥이라고 하죠. 그만큼 가장 중요한 기관인데요. 노안 즉 눈의 노화는 막을 방법이 별로 없는 것이 아쉽죠. 사람은 40대 이후엔 눈이 점점 노화가 심화되면서 가까운 곳이 잘 안보이는 노안이 욀 수 있어요. 그래서 이때부터는 눈이 좋았던 분들도 갑자기 돋보기 기능이 들어가 있는 안경을 쓰게 되곤 하죠. 노안을 최대한 늦추거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노안

눈 속에는 수정체라는 것이 있는데요. 40-50대부터는 눈의 수정체가 점점 굳어지고 수정체를 거리에 따라 조절해주는 모양체라는 근육도 점점 노화로 인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요. 특히 가까운 걸 볼 때 초점이 잘 안맞게 된다고 합니다. 노안은 바로 이런 증상인데요. 노안을 교정하기 위해 돋보기 기능이 들어가 있는 다초점 안경을 쓰기도 하는데 많은 분들이 다촛점 안경으로 사물을 볼 때 먼 곳을 볼 때, 가까운 곳을 볼 때 도수차이가 많아서 어지럽기도 하고 적응이 쉽지 않다고 해요. 머리가 아픈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노안은 수술적으로 치료를 할 수도 있는데요. 주로 백내장을 치료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노안만을 위해서 수술을 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고 해요. 대부분 백내장이 되었을 때 수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노안 예방하기

노안을 막을 방법은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늦추는 방법은 있다고 해요. 

 

1. 선글라스 쓰기

자외선은 노안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노안 외에도 백내장이나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점점 더 강해지는 자외선을 막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비타민 섭취

눈 건강을 위한 비타민제가 많이 나와 있죠. 루테인, 지아잔틴(제아잔틴) 같은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눈건강을 유지해주면 눈의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루테인은 황색색소의 일종으로 우리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에 분포되어 있는데, 루테인을 섭취하면 시각세포 파괴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지아잔틴도 고에너지 빛을 흡수해서 황반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3. 눈스트레칭 운동

눈스트레칭은 눈을 약 10분 정도 쉬어주고, 빠르게 깜빡이거나 상하좌우로 눈을 돌리거나 움직여서 운동을 해주는 거예요. 눈을 스트레칭하면 노안을 예방하는 효과와 더불어 안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집중력, 창의력, 소아근시예방 효과 등 다양한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노안 - 눈의 노화를 늦추거나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현대인의 눈의 노화를 막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간단한 방법으로 노화를 늦출 수 있는 선글라스 쓰기, 루테인이나 지아잔틴 같은 비타민 섭취, 눈을 쉬어주거나 가벼운 눈 스트레칭 운동으로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