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혈당도 낮추고 살도 뺄 수 있는 가자미근육 운동 매일 하세요

우리 몸에 가자미근육이라는 것이 있어요. 장단지쪽에서 발뒤꿈치까지 연결되어 있는 근육인데요. 가만히 앉아서 틈틈히 이 근육을 운동해주면 혈당도 낮추고 살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그게 되는지 사실인지 운동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봤어요.

 

가자미근육 : 위키미디아

가자미근육과 운동효과

흔히 장딴지 근육이라고 하는 것은 비복근이라고 해요. 알이 툭 불거져 나오는 근육이죠. 옛날에 이만기 선수가 이 근육이 무시무시했다고 해요. 이 근육말고 더 길고 넓게 발꿈치(아킬레스건)까지 이어진 근육이 가자미근육 혹은 넙치근이라고 하는데요. 이근육을 제2의 심장이라고도 한대요. 하지쪽에서 심장쪽으로 혈액을 올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근육이라고 하거든요. 서서 발뒤꿈치를 들면 넙치근(가자미근)에 힘을 줄 수 있어요. 무릎 바깥쪽 아래부분에서 부터 아킬레스건으로 연결된 이 근육은 장거리 달리기나 보다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에 쓰이는 근육이에요. 또한 중요한 것이 중심잡기와 걷기에 사용되는 근육이기도 해서 이걸 단련하면 연세가 많은 분들이 중심을 잃고 낙상하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거죠.

 

종아리에 있는 장딴지근육과 가자미근육은 기능이 떨어지면 다리가 무겁고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쥐가 자주난다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종아리 근육의 기능이 떨어져서 그럴 수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가자미근육운동이 간헐적 단식이나 체내 산소 대사율(혈중 포도당, 지방을 태우는 거)을 높이는 운동, 체중감량 보다 훨씬 더 혈당조절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있다는 것이죠! 매일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대부분의 사무직 직장인은 종아리 근육이 약해질 수 있는데요. 이것을 간단히 단련해주는 것만으로 체내 에너지 대사량을 늘리고 당뇨, 비만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안할 이유가 없죠!

 

이 운동은 미국의 휴스턴대 연구진이 발견했다고 하니까 전문가의 소견이므로 검증된 것이랍니다!

 

가자미근육 운동방법

 

가자미 근육 운동은 혈중 포도당과 지방 같은 것을 태우는 산소를 사용하는 운동이에요.

가자미근육 푸시업 운동은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적당한 넓이로 벌린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들었다가 조금 머문 후 처천히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발뒤꿈치 위치는 무릎보다 뒤쪽에 있어야 합니다. 8번씩 4회 하라는 얘기가 있던데 자주 자주 해줘도 괜찮다고 해요. 이 운동이 엄청난 근육을 키우는 운동이 아니라 노화를 방지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보조적인 운동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별 것 아닌 것같은 운동이지만 가자미근 푸시업만으로도 탄수화물 산소대사가 2~3배까지 늘어난다고 하니 무시할 수 없는 효과입니다. 가자미운동이 종아리 살 빼기 운동이라고도 알려져 있다고도 합니다.

 

마치며,

의자에 앉아서 간단히 발뒤꿈치를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만으로 체내 산소대사량을 늘려 혈당을 낮추고 살을 빼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 가자미운동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부터 당장 매일 꾸준히 하기로 해요~ 물론 다리 건강이나 이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치료가 먼저겠죠?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