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버리기, 메이크업도구 세척하기

아침에 바쁘게 준비하다보면 화장 도구들에 대해 관리한다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을 일입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데 원인이 이런 화장도구나 방치되었던 화장품때문일 수도 있죠. 피부 트러블을 없애고 고쳐야하는 뷰티습관을 알아봅니다.

 

피부를 위해 해야할 것 / 스마일데이지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해요.

화장품도 유통기한이 지나면 피부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화장품 유통기한은 보존제의 안전성을 고려해 2년 또는 3년 정도되는데요. 유통기한 쯤이야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피부에 여러가지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고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심하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구요. 유통기한 꼭 확인하고 오래된 것은 폐기해야해요.

 

피부를 위해 해야할 것 / 스마일데이지

 

매니큐어 페디큐어는 너무 오래 바르고 덧바르지 말아야죠.

손톱과 발톱에 바르는 매니큐어, 페이큐어는 지울 때 자극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새로 자라난 부분에 이전에 바른 것을 남겨두고 덧바르면 바른 양이 달라지고 굳는 과정에서 자칫 깨지거나 비틀리는 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메니큐어 페디큐어는 적어도 1주일에 한번씩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를 위해 해야할 것 / 스마일데이지

 

샴푸 후 머리는 꼭 말리고 자야해요.

머리를 감고 젖은 채로 오래 놔두면 방금 씻어냈다고 해도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두피 건강에 치명적이죠. 세럼까지 바르고 자면 좋겠지만 최소한 머리는 완전히 말리고 잘 수 있도록 해요.

 

피부를 위해 해야할 것 / 스마일데이지

 

남편, 아빠 면도기로 제모는 피해요.

집에 있는 면도기로 스윽 제모하는 경우 있죠. 겨드랑이, 다리는 면도날에 직접 닿으면 각질이 벗겨지고 피부 손상이 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손상된 피부에 감염이 될 수도 있구요. 자칫하면 착색이 올 수도 있고 병원 치료를 해야할 수도 있으니 아무리 가족이라도 면도기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손상이 없는 제품을 이용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제모하는 것이 좋고, 영구 제모가 필요하다면 레이저 제모도 고려해볼 수 있을 거 같아요.

 

피부를 위해 해야할 것 / 스마일데이지

메이크업도구는 세척해서 써야죠

메이크업도구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딥클렌징으로 세척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귀찮거나 바쁘면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피부에 언제든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의 온상이 된다는 것도 같이 기억해야 되겠죠. 잘 세척해서 충분히 헹구고 타올이나 티슈로 물기를 제거한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려줍니다. 이때 모는 아래로 향하게 하도록 합니다.

 

피부를 위해 해야할 것 / 스마일데이지

 

 

 

마치며,

오늘은 피부를 위해서 해야할 것과 하지 않아야할 것을 살펴봤어요.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버린다거나 메이크업도구를 정기적으로 세척해서 사용하는 것 등은 간단하지만 귀찮거나 바빠서 잘 못하는 것일 수 있죠.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조금만 시간을 내서 지키도록 해요.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