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체형 옷 잘 입는 법

마른체형

마른 체형 여성의 옷차림은 말라보이지 않는 것이 핵심입니다.

부피감을 주기 위해 보다 밝고 환한 느낌을 주는 색상이 좋아요.
또한 너무 몸에 붙는 옷보다는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는 쪽이 보기 좋습니다.

그래서 정장 스타일도 도움이 됩니다.

 

마른체형의 여성을 위한 옷차림 제안 : 스마일데이지

큰키에 마른 형

 

마른 몸매를 너무 드러내지 않는다면 꽤 부러움을 살 만한 체형입니다.
다만 마른 체형은 자칫 왜소하거나 빈약한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 문제이니 너무 몸매가 드러나는 
밀착된 옷은 피해야 하죠. 
키가 큰 것이 오히려 더 말라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때는 작은 키의 여성들에 비해 상의를 짙은 색, 
하의를 밝은 색으로 연출하면 마르고 길쭉해보이는 느낌을 가라앉혀 줄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의상보다는 정장이 잘 어울리며 통바지도 잘 어울립니다. 롱플레어스커트나 
무릎길이의 샤넬라인 스커트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말라보이는 것만 피할 수 있다면 웬만한 것은 다 소화할 수 있는 체형이죠.

 

 

 

보통키에 마른 형

 

마른 체형을 보완하는 옷차림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요. 파스텔이나 모노톤의 밝은 회색이나 화이트 상의에
다소 어두운 톤으로 하의를 맟추면 좋습니다. 
톤을 통일하면 볼륨감이 있다는 생각에 상하의 컬러를 맞췄다고 해도 너무 어두운 색이나 검정색, 갈색으로 매치하면
더 말라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발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잛은 원피스나 미니스커트도
잘 소화할 수 있을 거에요. 

 

 

 

작고 마른 형

 

키가 작고 마른 사람은 왜소한 느낌을 줄여주기 위해 부피감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색상보다는 환한 색상, 화이트 계열, 파스텔톤으로 상하의를 동일 색상으로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
변화를 줄 때는 상의를 밝은 색으로 하고 하의를 짙은 색으로 하면 좋습니다.
원피스를 입거나 상의를 짧게하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 
단 스커트가 무릎까지 내려오는 것은 좋지 않아요.
패턴이 있는 것이 솔리드한 것보다는 부피감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체크, 스트라이프 등)

 

 

오늘은 마른 체형이며 작은키, 보통키, 큰키 여성이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옷차림 스타일을 제안해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